도시[섬기는교회]/교회[기초교회]

자기중심성(自己中心性)

양선재 2020. 11. 13. 12:16

출처 : 주해홍 지음. 통큰통독. 도서출판 에스라. 2017. 67~69쪽에서 발췌함.

 

 인간이 죄를 범하게 된 가장 큰 문제가 무엇입니까? 바로 자기중심성이 문제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먹었던 것도 자기중심성이 발동했기 때문입니다. 인간이 죄를 범하는 모든 범죄의 근원 속에 자기중심성이 깔려있습니다....

 선악과는 인간의 자기중심성의 발동을 막고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게 함으로 하나님의 보호 아래서 그 축복을 누리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사랑의 표시인 것입니다. 순종만이 하나님의 나라의 통치를 온전히 이루어 갈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순종 = 자기중심성 내려놓기

....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순종은 안락함 속에 안주하고자 물질적 축복을 얻기 위함이 아니라, 바로 세속의 정사(政事)와 권세(權勢)와 충돌하여 예수님의 명령에 자발적으로 복종하여 하나님의 사랑으로 이 세상의 세속적인 문화에 침투해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곳에 하나님 나라를 세우고, 예수님이 무리를 민망히 여기시는 바로 그 사랑의 사역을 이루어 나가는 것입니다.

 이런 일들은 성경을 하나님 나라의관점에서       통독하여     통전(通典)적으로 이해함으로    하나님의 마음을 바르게 알아,   성령 충만함을   받음으로 이룰 수가 있습니다.(*강조하기 위해 굵은 글씨로 띄어쓰기 함) 또 교회는 이런 깨달음을 성도들에게 갖게 하여야 할 것입니다. 교회는 바로 이런 깨달음을 가진 자들의 모임이어야 하고, 그래서 세속의 정사와 권세에 대립하여 그것들을 하나님의 권세아래 복종시키는 사랑의 대공세를 감행해야 합니다. 이것이 말씀에 순종하는 그리스도인의 선한 싸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