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섬기는교회]/교회[기초교회]

주일 설교-십일조

양선재 2014. 2. 11. 12:39

십일조는 축복의 통로
9월29일(주일학교설교)

⊙ 오늘의 말씀 ⊙
(신명기 14:22) 여러분은 해마다 밭에서 나는 작물의 십분의 일을 따로 떼어 놓으시오.
(말 3:10) 너희는 창고에 너희가 거둔 것의 십일조를 가져와 나의 집에 먹을 것이 있게 하여라.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라.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가 쌓을 공간이 넘치도록 너희에게 복을 붓지 않나 보아라.
(레 27:30) 모든 작물의 십분의 일은 여호와의 것이다. 밭의 작물이든 나무의 열매이든 마찬가지이다. 그것의 십분의 일은 여호와의 것이다.


예화)
록펠러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세계적인 부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33살 때 100만 불의 순이익을 얻었습니다. 43세에는 미국에서 제일 큰 회사를 소유했습니다. 53세에는 억만 장자가 되어 세계 제일의 부호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는 당시 알로피셔(alopecia) 병에 걸려 있었는데, 그 병은 머리카락과 눈썹이 빠지고 몸이 초췌하게 말라 가는 병이었습니다. 의사는 “이런 상태로는 1년을 견딜 수 없습니다”는 말을 했습니다. 록펠러는 그날 밤 하나님께 자신의 삶을 재헌신하는 기도를 드렸습니다. 그는 “돈은 아무 것도 아니다. 하나님 만이 모든 것이 되신다”는 고백을 한 후 신실하게 하나님을 섬기며, 사회에 많은 재산을 환원하였습니다. 그는 일생 동안에 4,928개의 교회를 지었고, 24개의 대학을 세웠습니다. 사회에 수많은 복지센터를 세웠고, 자선사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도왔습니다. 얼마 후 죽을 수 있다는 의사의 진단과는 상관없이 하나님은 그의 생명을 98세까지 연장해 주셨습니다. 예수를 바로 믿고 선한 일을 많이 했을 때, 하나님은 그의 마음에 평안을 주셨고, 행복한 삶과 장수하는 복을 허락하셨던 것입니다. 그가 엄청난 부요를 누리면서도 변함없는 믿음으로 살아갈 수 있었던 것은 어릴 적 어머니의 신앙교훈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말년에 어머니를 기념하기 위해서 맨하탄 허드슨 강변에 아름다운 석조 건물로 리버사이드 교회(Riverside Church)를 지었습니다. 22층의 종탑과 함께 하나님께 헌당예배를 드릴 때, 한 기자가 록펠러를 인터뷰했습니다.

“회장님은 어떻게 이러한 엄청난 축복을 받았습니까?”

“그것은 어머니로부터 받은 유산 때문입니다.” “아니, 회장님의 어머니는 가난하셨는데, 무슨 유산을 그렇게 남기셨습니까?” “네, 저의 어머니는 저에게 위대한 신앙의 유산을 남겨주셨습니다.” 록펠러가 십일조 생활을 어떻게 시작했는가에 대한 일화는 유명합니다. 8살 때 어머니의 손을 잡고 교회에 다니던 어느 날 어머니는 그에게 20센트의 돈을 주었습니다. 그가 기뻐하며 돈을 주머니에 넣을 때, 어머니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존, 20센트의 그 돈은 네 것이지만, 그 가운데서 십분의 일은 하나님 것임을 잊지 말고 하나님 앞에 바쳐야 한단다.” 그 말을 들은 록펠러는 비록 어렸지만, 어머니의 말에 순종하여 철저하게 십일조생활을 하였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사랑하는 아들 록펠러에게 아래의 유언을 남겼습니다.

첫째, 너는 언제나 교회에 가면 앞자리에 앉아서 예배를 드려라.
예배시간에 늦지 않도록 주일을 성수하고, 앞자리에서 은혜를 받거라.

둘째,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목사님의 말씀에는 철저하게 순종하여 네 인격을 성숙시켜라.

셋째,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이니 절대로 네가 쓰지 말고 하나님께 바쳐라.

십일조는 여러분의 수익의 십 분의 일입니다; 즉 여러분의 수입과 그 외에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축복하신 모든 것의 10퍼센트입니다. 예를 들면, 여러분이 급여나 선물로 10.000원어치를 받았으면, 그것의 10퍼센트인 1.000원이 여러분의 십일조입니다. 그 1.000원은 하나님의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에서 번영(물질의 큰 축복을)을 경험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의 하나는 십일조를 통한 것입니다. 십일조는 여러분이 돈을 은행에 저축하는 것보다 더 확실합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위하여 하늘의 창문들을 열어, 그것을 받을만한 충분한 장소가 없을 정도로 여러분에게 복을 부어주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십일조가 여러분의 복의 근원과 접촉점입니다. 여러분이 지금 얼마나 많은 것을 가지고 있든지, 만약 여러분이 십일조를 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지속적으로 번영할 수 없습니다. 물질의 축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이기 때문에 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것을 훔치는 것입니다. 도적질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크게 축복을 받기 위해서는 십일조를 잘 해야합니다.

적용)
1. 나는 왜 가진 것의 심분의 일을 하나님께 드려야 하나요?
- 나의 모든 것은 하나님 것이니까.
- 여호와는 세계를 창조하신 주인이니까.
- 내가 가진 것은 하나님의 선물이니까.
2. 언제, 어떻게 내 돈과 시간의 십일조를 드릴지 생각해보세요.


† 고 백 †
주인이신 하나님, 많은 것을 주심에 감사하며 즐거움으로 십일조를 드리겠습니다. 아멘.

십일조.pptx


십일조.pptx
0.6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