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타이완

대만 타이뻬이 2박3일 나홀로 얼른 다녀온 셋째날 1 [2014.7.19.토]

양선재 2014. 7. 28. 15:16

1. 일정 : 마지막 날...비행기 이륙이 16:10 이니까 도원공항에 14:00까지 가려면 공항버스를 12;00 정도에는 타야 한다. 그런데 숙소 체크아웃은 11시까지 해야하므로... 오늘 일정은 11시 전까지 관광, 11시 체크아웃해서 공항버스 타고 공항에 가서 점심 사먹기. 오늘 관광 일정은 대만의 종교 문화 탐색이 주제. 용산사에서 불교, 공묘에서 유교, 그리고 좀 빠듯한 시간이지만 대만시립미술관까지.

2. 용산사 : 08:00~08:30. 수많은 신도가 건물 주변 마당에 둘러 앉아 일제히 책을 소리내어 읽었다. 매일 아침 경전을 함께 읽으며 정신을 하나로 만들어가는 신앙심이 대단해 보인다.

3. 광림대북공묘(光臨臺北孔廟) :  용산사를 나와 지하상가를 통해 전철역으로 갔다. 대북차첩에서 환승

유교와 공자를 홍보하기 위해 한글로도 안내를 한다.

어디선가 음악 소리가 들린다.

장중한 북소리와 함께 분위기가 엄숙하다. 음악 소리를 따라 가 보니 의식을 진행중이다.

보라색 옥의 남자가 한 걸음떼는데 몇 초가 걸릴 듯.

뒤쪽 시경정원에선 운동(무술?)도 한다.

마침 육예(六藝) 전시를 하고 있어서 둘러 보았다.

4. 대만시립박물관(Taipei Fine Arts Museum) :

5. 숙소 체크아웃 : 원산역(圓山, Yuanshan)--대북차첩역 - 충효돈화역 -숙소 체크아웃-샤워-

6. 공항버스 타기 : 충효돈화역-충효부흥역(Zhongxiao Fuxing Station) 에서 이지카드 반납 - 1출구로 나와 조금 걸으면 5201, 5502 정류장 - 5502 버스 승차 -2터미널 다음에 1터미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