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우금리]/ 1. 주말농장

20180616.토. 맑고 더움. 바람 약간/ 비름나물, 오이, 토마토, 고추, 금잔화, 아욱,오디

양선재 2018. 6. 16. 23:25

상자텃밭의 토마토 순자르기하고 지지대를 세워 줄기를 묶어 주었다. 해바라기가 촘촘하게 커서 이식이 필요하다.

고추와 금잔화가 사이 좋게 자란다. 고추도 순지르기를 해주었다.

머위와 솔부추에는 잡초가 자라지 않도록 쌀겨를 두텁게 깔았다. 보리가 익어 간다. 미국코스모스도 예쁘고, 머위 오른쪽에 이식한 해바라기가 죽지 않고 잘 살았다.

강낭콩인지 넝쿨콩인지 헷갈리지만 지지대와 줄을 매서콩줄기가 잘 올라간다. 오이도 순이 올라가고 있어 이랑 양쪽에 기둥을 세우고 높이 줄을 연결해 주었다.

오이가 자라는 옆으로 비름나물이 빽빽하게 자라고 그 사이에 아욱이 힘차게 잎을 올리고 있다. 바름나물은 쓰를 뿌린 것도 아닌데 작년에 자랐던 비름나물이 씨를 퍼드린 것 같다. 아무튼 참 보기 좋고 기쁘다.

오늘의 수확 : 뽕잎(밥할 때 넣음), 비름나물, 아욱잎, 오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