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우금리]/ 1. 주말농장

20180421토,맑고 더움/대파 씨 완두콩씨 넣기,칸나 뿌리 심기,이름표 달기, 호박 모종 심기,

양선재 2018. 4. 22. 09:29

취나물 햇빛 가림막 설치

이랑 정리하고 골판 곳에 물을 붓고 대파씨 뿌린 다음 마른 흙을 비벼서 살짝 덮었다.

아파트 베란다에서 호박 모종을 내어 우선 2개만 심었다.

비비추 뒤에 칸나뿌리를 심었다. 나무 태운 숯덩이는 갈아서 비료로 쓸 것이다.

밀이 잘 큰다. 왼쪽은 지난 주에 강낭콩 심고 새가 먹지 않도록 발로 덮은 것.

조팝나무 꽃이 만발. 향기가 코를 즐겁게 한다.

아래 이랑도 밀이 듬성듬성 자라서 빈 곳에 대파씨를 넣었다.


시금치를 솎아주었다. 하는 김에 쑥을 뿌리까지 캐서 잎은 잘라 나물로 먹고 뿌리는 말려서 버릴 것이다.